2011 서울모터쇼, BMW 부스의 매력적인 자동차 (비전, M1 오마주)


2년마다 열리는 국내 유일의 OICA(세계자동차공업연합회)
공인 국제 모터쇼인 서울모터쇼가 4월 1일 부터 열렸다.

4년만에 참석한 서울 모터쇼는 세계최초로 공개되는 모델이 6종이나 될 정도로
과거에 비해양적인면에서 많은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아직 세계적인 모터쇼가 되기에는 내실을 많이 다져야 할 것 같다.
세계5위의 자동차 생산국에 걸맞는 모터쇼가 되길 기대해본다.

모터쇼에 또다른 볼거리는 바로 차량옆의 아리따운 모델분들..
혹자는 모터쇼가 아닌 모델쇼라고 비아냥거리기도 하지만
카모델들이 모터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볼거리를 선사한다는 것에 대해 부인할 수는 없을 것이다.
불모지나 다름없는 한국에서 모터쇼가 단기간에 이렇게까지 성장하고 흥행하기까지 이분들의 덕도 적지 않다.

모터쇼에 볼거리 가득한 자동차가 많이 배치되고 그에 따라 모터쇼에 대한 의식도 높아진다면
이런 논란은 없어질 것이라고 본다.

레이싱모델들을 무척 아끼는 한사람으로써 이번모터쇼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었다.
바로 정통 레이싱모델이 아닌 패션모델과 슈퍼모델들이 대거 참석하였다는 점이다.

레이싱의 불모지나 다름없는 한국에서 활동하시는분들이 많이 잡아야 200여명 남짓인데,
수많은 선배 레이싱모델들의 노력 성장한 서울모터쇼에는 당연히 그분들이 서야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여하튼 이번 서울모터쇼에는 그 어느때 보다 매력적인 자동차와 모델들이 많아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할 수 있었다.

찍은 사진이 많아 아마도 당분간은 모터쇼 사진들 포스팅으로 먹고 살지 않을까 한다. ^^;


BMW 부스
BMW는 '혁신적인 드라이빙의 즐거움'(Innovative Driving Pleasure)을 주제로
에스테틱(Aesthetic), 이피션트(Efficient), 다이내믹(Dynamic) 등 3가지 테마로 전시관을 구성하였다.

MINI 브랜드는 별도로 운영하는데 놓치고 말았다.
꼼꼼히 본다고 했는데도 규모가 생각보다 커서 놓친 곳이 몇군데 있다.

BMW 전시관에서 가장 눈길을 끌었던카는 역시 M1 오마주(Hommage) 컨셉카
그리고뉴 6시리즈 컨버터블, M 쿠페, K 1600 GTL등 국내 최초로 공개된 명차들을 직접
두눈으로 보니. 감탄이 절로 나왔다.

사람이 워낙 많다보니 차량의 전체샷을 찍을 기회가 별로 없었다.
결국 전체샷보다 디테일샷이 더 많아지게 되었다.
 
※ 모터쇼 사진은 감상하기 편하시라고 가로 1000px로 올리니 클릭해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BMW 부스의 모습


























BMW 650i Convertible









 


BMW M3 Coupe




























































BMW Efficient Dynamics Vision
2009년 가을, 독일 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된 친환경 고성능 스포츠 컨셉트카로
현재 이컨셉으로 양산모델이 개발중이란다.

양산모델이 얼마나 이컨셉을 반영해서 출시될지 궁금하다.
이대로만 나와준다면 내 평생 매주 로또를 사서 꼭 구입하겠다.... ㅡ,.ㅡ























































BMW M1 오마주(Hommage)의 간지나는 모습
BMW M1 오마주는 BMW M1 슈퍼 스포츠카의 탄생 30주년을 맞아
BMW 그룹 디자인팀이 만들어낸 헌정 작품이다.
1978년 조르지오 주지아로(Giorgio Giugiaro)가 디자인했던 BMW M1의 감성을
현재의 시각에서 해석해 미드엔진 컨셉으로 재탄생시킨 모델 이다.

과연 우리나라 포니를 현대적 디자인으로 재탄생시킨다면 어떤 모습일까 궁금하기도 하다.



 
| CANON EOS 40D | CANON 24-70mm F2.8L | CANON SpeedLite 430EX | 2011.4.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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